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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체공학의 항공 역사

복덩나라 2021. 9. 4.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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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체공학의 항공 역사

인체 공학의 역사 중 항공에는 제 1차 세계 대전이전에는 항공 심리학의 초점이 비행사 자신이었지만 전쟁은 항공기, 특히 조종 장치 및 디스플레이의 설계, 고도 및 환경 요인이 조종사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항공기로 초점을 옮겼습니다. 전쟁은 항공 의학 연구의 출현과 테스트 및 측정 방법의 필요성을 보았습니다. 헨리 포드가 수백만명의 미국인에게 자동차를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이 기간동안 운전자 행동에 대한 연구가 탄력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간 동안의 또 다른 주요 발전은 항공 의학 연구의 성과였습니다. 제 1차 세계대전이 끝날 무렵, 텍사스의 브룩스 공군 기지와 라이트 패터슨 공군 기지에 두개의 항공 연구소가 설립 되었습니다. 오하이오주 데이턴 외곽, 성공적인 조종사와 실패한 조종사를 구별하는 특성을 결정하기 위해 많은 테스트가 수행되었습니다. 1930년대 초반에 에드윈 링크는 최초의 비행 시뮬레이터를 개발하였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계속 되었고, 더욱 정교한 시뮬레이터와 테스트 장비가 개발되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발전은 조명이 작업자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민간 부문이었습니다. 이것은 동기 요인이 인간의 수행에 미치는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하는 호손 효과의 식별로 이어졌습니다. 여기서 '호손 효과'란 개인이 관찰되고 있다는 인식에 반응하여 행동의 측면을 수정하는 일종의 반응성을 나타 냅니다. 공장에서 수행된 연구의 맥락에서 발견된 이 유명하고 놀라운 효과에 대한 설명은 일부 학자들이 허구로 판명되었다고 합니다. 상기 전기 릴레이를 만든 독창적인 연구 참여 근로자 호손 작품에서 서양 전기 공장 시세를 알려줬습니다. 1924년 ~1927년 사이에 유명한 조명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작업자들은 조명의 거의 모든 변화와 함께 생산성이 증가하는 일련의 조명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이것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928년~1932년까지 5명의 여성 그룹에서 일련의 작업 구조 변경이 시행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확고한 결론을 내릴 수 없는 방법론적으로 열악하고 통제되지 않은 연구였습니다. 새로움과 연구 주제에 대한 관심 증가가 근로자의 생산성을 일시적으로 증가 시킬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이 해석이 바로 '호손 효과'라 불렸습니다. 제 2차 세계 대전은 새롭고 복잡한 기계와 무기의 개발을 의미했으며, 이로 인해 운영자의 인식에 대한 새로운 요구가 생겼습니다. 개인을 기존 직업과 일치시키는 테일러 주의 원칙을 더 이상 채택 할 수 없었습니다. 이제 장비 설계는 인간의 한계를 고려하고 인간의 능력을 활용해야 했습니다. 기계 조작자의 의사 결정, 주의,상황 인식 및 손과 눈의 협응은 작업의 성공 또는 실패를 결정 짓는 핵심 요소가 되었습니다. 달성 해야할 인간의 능력과 한계를 결정하기 위해서 수행된 실질적인 연구가 있었습니다. 이 연구의 많은 부분은 전쟁 사이의 항공 의학 연구가 중단된 시점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항공기 조종석에서 사용되는 가장 효과적인 제어 손잡이 구성을 연구한 연구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 연구의 대부분은 조작자가 사용하기 쉬운 컨트롤과 디스플레이를 만들기 위한 목적ㅇ로 다른 장비로 확장되었습니다. 현대 사전에 "인간 요소"와 "인간 공학"이라는 용어가 등장한 것은 이시기 부터 입니다. 가장 잘 훈련된 조종사가 조종하는 완전한 기능의 항공기가 여전히 추락하는 것으로 관찰 되었습니다. 1943년 미 육군 중위인 알폰스 샤파니스는 비행기 조종적의 혼란스러운 디자인을 보다 논리적이고 차별화 가능한 제어 장치로 대체할 때 소위 "조종사 오류"가 크게 줄어 들 수 있음 을 보여주었습니다. 전후 육군 공군은 전쟁 중 연구를 통해 확립된 내용을 요약한 19권의 책을 출판 하였습니다. 제 2차 세계 대전 이후 수십년 동안 인적 요소는 계속해서 번성하고 다양화되었습니다.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인적 요소의 개념을 확장했습니다. "생각이 진행되면서 방공, 인간-기계 시스템과 같은 조직을 단일 유기체로 보는것이 가능ㅎ고 그러한 유기체의 행동을 연구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새로운 개념이 개발되었습니다. 돌파구를 위한 기후." 제 2차 세계 대전 후 초기 20년 동안 대부분의 활동은 "건국의 아버지"인 알폰스 챠파니스와 폴 피트 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인체공학의 역사에 냉전도 존재하였습니다. 냉전의 시작은 국방 지원 연구소의 대규모 확장으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제 2차 세계 대전 중에 설립된 많은 연구소가 확장되기 시작했습니다. 전쟁 후 대부분의 연구는 군대의 후원을 받았습니다.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대학에 거액의 자금이 제공되었습니다. 연구 범위도 소형 장비에서 전체 워크스테이션 및 시스템으로 확장되었습니다. 동시에 민간 산업에서 많은 기회가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장비 설계에서 엔지니어에 대한 조언을 통해 초점이 연구에서 참여로 옮겨졌습니다. 1965년 이후 , 이 기간은 학문의 성숙을 보였습니다. 컴퓨터 및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로 분야가 확장되었습니다. 우주 시대는 같은 무중력 상태와 극단적인 새로운 인간 요인 문제를 만들었습니다. 가혹한 공간 환경에 대한 내성과 그것이 심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널리연구 되었습니다.오늘은 이렇게 인체 공학의 역사 중 항공에 관련된 일들과 이어지는 냉전 시대의 이야기 까지 모두 알아봤습니다. 다음번에는 인체공학의 정보화 시대와 인체공학의 조직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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